본문 바로가기
자연이 준 선물 : 슈퍼푸드

바나나(Bananas)의 효능 효과

by 미카엘리 2022. 7. 13.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인기많은 과일중 하나이며 달콤한 맛이 일품인 바나나

오늘은 바나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바나나는 맛도 좋고 영양소도 많아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효과

길죽한 유선형으로 생긴 바나나는 맛도 좋을 뿐더러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섬유질의 한 형태인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비타민 C와 B6가 많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몸의 부종을 줄이고 제2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만점~^^

이 뿐만아니라 바나나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 B6는 신경계를 강화하고 백혈구 생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높은 칼륨과 낮은 나트륨 함량은 건강한 심혈관 시스템을 유지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정신 건강상의 이점

바나나는 우리몸에서 기분을 좋게하는 뇌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는 트립토판 때문에 우울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신체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생성에 사용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 화합물 입니다.

 

참고로 비타민 B6는 숙면에 좋으며 마그네슘은 근육 이완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소화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매우 많아 몸매 유지에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 1개는 일일 섬유질 요구량의 거의 10%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있는 비타민 B6는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고 체중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나나는 달콤하고 포만감이 좋아 식욕을 억제하고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훌륭한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특히나 식이섬유의 한 형태인 저항성 전분 함량이 높습니다.

바나나의 저항성 전분이 장 건강을 좋게하며 체내 혈당 조절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저항성 전분은 장 건강에 필요한 장내 단쇄지방산의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바나나는 운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에너지와 전해질을 보충하려면 바나나가 스포츠 음료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세로토닌과 도파민은 운동선수의 항산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전반적으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뼈 건강

바나나는 칼슘이 풍부하진 않지만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프락토올리고당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소화 친화적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장려하고 신체의 칼슘 흡수 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입니다. 

 

바나나를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까?

바나나 섭취와 관련된 심각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그러나 바나나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두통과 졸음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바나나의 아미노산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껍질이 너무 익어 검은색의 바나나는 다른 바나나보다 이러한 아미노산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lease 구독 하트 ~

 

반응형

댓글